xml 미세한 오류 팁

북마크 추가

xml파일을 건들다 보면

 

분명 아무문제가 없는 구문인데도 불구하고 빨간 표시가 생기며 컴파일이 안되는 경우가 생긴다

 

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못찾는 경우 이경우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.

 



위의 부분은 현재 아무런 문제가 없는 구문이다. 하지만 오른쪽 스크롤 부분에 빨간색 표시를 확인 할 수 있다.

 

그럴경우 linux에서 xml파일을 확인 해보자.

 


 

사진 바로위 커서가 가있는 부분에 <200b> 라고 써있는 부분이 있다. 이클립스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한데 리눅스에서는 친절히 다 나와있다.

 

저부분을 삭제해주면 간단히 해결 가능하다.

 

아니면

 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6725306/springs-element-beans-cannot-have-character-children-because-the-types-con

 

Stackoverflow에 나와있는 오류 해결방법처럼 IE 에서 xml파일을 단독적으로 열어보면 볼 수 있다는 해결법도 있다. 

 

​구글링을 해보니 <200b> 는 zero-width space (ZWSP) 라고 나와있다. 너비가 없는 공백이며, 사실 왜 생기는지는 모르겠다. 아무래도 ctrl+c, ctrl+v 를 할 경우 생기는것 같으며 

 

아무리 찾아도 없다면 확인해 볼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.


ps. html에 url경로를 주는 부분에도 경로는 분명히 맞는것 같은데 안되는 경우 <200b>가 들어있는 경우이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.

 

AD
개*****
2016-07-15 13:30
SHARE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