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mazon lightsail instance 만들기

북마크 추가

lightsail instance 설명을 보니 scale out 이 쉽지 않은것 같다.


디스크 수정을 하려면 통째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고, 업그레이드도 스냅샷을 떠서 새 인스턴스를 생성해야 된다. 

일단 어떻게 될지 모르니 Free tier 1x2로 시작하기로 한다.

Lightsail 인스턴스

1.    디스크 공간 할당량 수정: Lightsail에서는 인스턴스 번들을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디스크 크기를 늘릴 수 없습니다. 번들을 업그레이드하면 디스크 공간과 함께 RAM, CPU, 대역폭 등과 같은 다른 파라미터가 증가합니다. Amazon EC2에서는 인스턴스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Amazon Elastic Block Store(Amazon EBS) 볼륨의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.

2.    인스턴스 업그레이드: Lightsail에서는 인스턴스를 직접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. 인스턴스의 스냅샷을 만든 다음 해당 스냅샷을 사용하여 더 큰 번들로 새 인스턴스를 시작해야 합니다. Amazon EC2에서는 스냅샷을 생성하거나 새 인스턴스를 시작하지 않고도 인스턴스를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.

3.    인스턴스에 대한 리소스 제한: Lightsail의 가장 큰 인스턴스 플랜은 32GB RAM, 8개의 vCPU 및 640GB의 디스크 공간을 제공합니다. 추가 디스크 공간이 필요한 경우 인스턴스에 보조 디스크를 연결해야 합니다.

4.    여러 IP 주소 연결: Lightsail 인스턴스에 하나의 IP 주소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. 단일 EC2 인스턴스에 여러 IP 주소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.

5.    인스턴스 콘솔 출력: 응답하지 않는 인스턴스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Amazon EC2 내의 도구입니다. Lightsail에서는 이 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6.    프라이빗 인스턴스: Lightsail의 리소스는 퍼블릭 서브넷에 있습니다. Lightsail 방화벽을 사용하여 인스턴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는 있지만 Lightsail 인스턴스를 프라이빗으로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.

7.    인스턴스 시작 스크립트: Lightsail 인스턴스를 시작할 때 인스턴스 시작 스크립트를 사용하여 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 Amazon EC2에서는 인스턴스를 시작한 후 스크립트를 추가하여 인스턴스가 중지되고 시작될 때 스크립트가 실행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. Lightsail에서는 인스턴스를 시작한 후에 스크립트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. 해결 방법은 Lightsail 인스턴스의 스냅샷을 만든 다음 해당 스냅샷에서 새 인스턴스를 시작하는 것입니다. 스냅샷에서 새 인스턴스를 시작하는 동안 시작 스크립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8.    루트 디스크 교체: Lightsail에서는 인스턴스의 루트 디스크를 교체할 수 없습니다. AWS Command Line Interface(AWS CLI)를 사용하여 루트 디스크의 디스크 스냅샷을 생성하고 해당 스냅샷에서 디스크를 생성한 다음 이를 다른 Lightsail 인스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이 디스크를 원본 인스턴스에 루트 디스크로 연결할 수는 없습니다.

9.    인스턴스 종료 방지: EC2 인스턴스는 종료 방지를 활성화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종료 방지 기능은 인스턴스가 우발적으로 종료되는 것을 방지합니다. Lightsail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10.    인스턴스 구매 옵션: Amazon EC2는 온디맨드, 스팟 인스턴스, 예약 인스턴스, 용량 예약 등과 같은 다양한 인스턴스 구매 옵션을 제공합니다. Lightsail의 유일한 구매 옵션은 온디맨드 방식으로 Lightsail 번들을 시작하는 것입니다.

11.    Auto Scaling 그룹: Amazon EC2에는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한 최적의 EC2 인스턴스 수를 확보하도록 Amazon EC2 Auto Scaling을 설정하는 옵션이 있습니다. Lightsail은 Auto Scaling을 지원하지 않습니다.

12.    인스턴스 하이버네이트: EC2 인스턴스는 하이버네이션을 지원합니다. 인스턴스를 중지하는 대신 하이버네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하이버네이션은 RAM의 내용을 EBS 볼륨에 저장합니다. Lightsail은 하이버네이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.

13.    Lightsail 방화벽 규칙 수: Lightsail 인스턴스에 대해 최대 60개의 방화벽 규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 각 소스 IP 주소는 서로 다른 규칙으로 간주됩니다. IPv6의 규칙 수는 이 할당량 60개입니다. Lightsail 콘솔을 사용하여 규칙에 추가할 수 있는 최대 소스 IP 주소 수는 30개입니다. AWS CLI를 사용하여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14.    Lightsail 방화벽 규칙 복사: 보안 그룹에서 콘솔을 사용하여 한 보안 그룹에서 다른 보안 그룹으로 규칙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Lightsail 콘솔은 한 방화벽에서 다른 방화벽으로의 규칙 복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 AWS CLI를 사용하여 Lightsail에서 규칙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.

15.    Lightsail 방화벽에서 IP 주소 거부: Lightsail 방화벽에서 IP 주소 집합에 대한 포트 액세스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Lightsail에서는 IP 주소 집합을 명시적으로 거부할 수 없습니다. Amazon EC2에서는 네트워크 ACL을 사용하여 특정 IP 주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일반적인 솔루션 - Lightsail 인스턴스 대신 EC2 인스턴스를 사용합니다. Lightsail 인스턴스가 이미 시작된 경우 이를 EC2로 내보낼 수 있습니다. cPanel Lightsail 인스턴스를 EC2로 내보내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.



현재 통관알리미는 centOS7을 사용중이고 db백업용 서버는 ubuntu를 사용중인데

아마존이 관리하는 Amazon linux2 라는 OS가 있길래 이번엔 이걸 사용해 보기로 한다.


Amazon Linux 2

AL2(Amazon Linux 2)는 정식 출시된 최신 Amazon Linux 릴리스입니다. AL2는 최신 Amazon EC2 인스턴스 기능을 지원하며 AWS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도록 조정되어 있습니다. 이 릴리스에는 커널 라이브 패치 적용 기능이 포함되어 인스턴스 재부팅 없이 보안 취약성에 대한 패치를 적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. AL2는 현재 65개 파트너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온프레미스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가상 머신 및 컨테이너 이미지로도 제공됩니다. 




lightsail은 기본적으로 유동ip라서 vm을 재시작 하면 public ip가 바뀐다고 한다.

static ip는 인스턴스에 붙이면 무료이니 Networking에서 하나 붙여주도록 한다.


AD
관리자
2022-08-11 18:33
SHARE